뷰티라이프 칼럼

<헤어스케치의 정석> 발간

불량아들 2021. 2. 22. 12:33

Editor’s Letter

 

<헤어스케치의 정석> 발간

 

우리 미용은 여러 가지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. 우선 크게는 자격증이 분리되어 있는 대로 헤어(미용), 피부, 메이크업, 네일 등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.

여러 이견이 있습니다만 헤어(미용)에 포함되는 것들로는 헤어스케치, 고전머리, 아트헤어, 두피관리 등등 많이 있습니다.

 

특히 헤어스케치는 많은 미용 분야에서도 일류 미용사가 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종목이기도 합니다.

‘헤어스케치, 즉 헤어스타일 일러스트레이션(Hair Style Illustration)은 머리모양을 표현하는 그림이다. 가능한 한 적은 선을 사용하여 선의 강약과 면의 명암으로 쉽고 간략하게 대상의 특징을 평면적 또는 입체적으로 그려서 고객에게 자신이 창작할 머리모양의 의도를 표현하는 시각적 언어(Visual Language)인 것이다.’라고 김선녀 교수는 그의 저서 <김선녀의 Hair Style Illustration>에서 평한 적이 있습니다.

 

김선녀 교수의 평이 아니더라도 헤어스케치는 미용인 모두가 알아야 하고, 그렇기 때문에 배워야 하는 미용인의 필수 과목이 되고 있습니다.

그러나 헤어스케치에 대한 전문적인 서적이 부족한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. 이번에 발행하는 <헤어스케치의 정석>은 이러한 우리의 현실에 오아시스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.

 

3월에 발간할 이번 책자는 김선녀, 전정자, 김미경, 백단심, 유건숙, 유소연, 최민자, 마은정, 진화영, 오수연, 현서경, 배영언 등 공동 12인이 심혈을 기울여 편찬한 책입니다. 김선녀 교수를 비롯 공동저자 12인은, 우리 미용계에서 헤어스케치로 일가견을 이루고 있는 분들입니다.

 

헤어스케치 이해, 헤어작품 & 헤어스케치, 도해도, 자유작품 순으로 만들어진 <헤어스케치의 정석>은 헤어스케치를 배우고자 하는 미용인들에게 큰 지침서가 될 것으로 여겨집니다. 특히나 전국 대학의 미용학과에서는 헤어스케치의 교재로 삼으면 효과가 배가 될 듯합니다.

 

헤어스케치의 이론적 기본 이해에 이어 헤어작품을 헤어스케치로 표현하고, 도해도를 통한 헤어스케치의 이해와 다양한 헤어스케치를 실어 그야말로 헤어스케치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이번 <헤어스케치의 정석>이 많은 미용인은 물론 전국의 미용대학 학생들에게 널리 익혀져 미용계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이완근(편집국장alps0202@hanmail.net

 

 

 

봄 마중

 

이른 봄

할아버지 할머니

봄나들이 가시네

성치 않은 무릎 서로 의지하며

아지랑 아지랑

저만치 걸어가시네

 

-할멈 어디서 꽃향기가 나

-목련이 피기도 전이구만요

-할멈 향내인가 봐

 

할머니 홍조

봄꽃 봉오리에

몽땅

숨어버렸다

 

<뷰티라이프> 2021년 3월호